1. 머리말
우리들은 영화를 본다. 그리고 그곳에서 즐거움을 찾는다. 그런 즐거움을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영화사 들이 매주 수편의 영화를 개봉한다. 하지만 그곳에서 우리가 겉으로 뻔히 보이는 즐거움만이 아닌 가슴속에서 뭔가 담아갈 수 있는 영화는 몇편이나 될까?
작년의 우리 영화시장을 보
1. 삼성생명을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영문작성 시 1400자) 이내
심화되는 기후위기와 전염병 발병 등은 우리 모두가 인간 수명과 삶의 근본적 가치를 고민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흐름에 따라 생명보험업은 이러한 세계적 분위기 안에서 점차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1). 일상적인 것으로 부터의 탈피.
자정의 픽션 속 단편들은 하나같이 일상적이지 않다. <논쟁의 기술>에서 통속적인 개념을 전복시키기도 하고, <물속의 아이>에서는 애정결핍증이 극에 달한 아이가 기절중독에 걸려 한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까지 하기도 한다. 또한 <노란 육교>에서는 죽은 자들이
Ⅰ. 서론
90년대 초반부터 불기 시작한 국내의 인터넷 열풍은 정부의 정보화 정책 및 언론의 정보화 캠페인에 힘입어 폭발적인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한국인의 인터넷 이용은 이미 세계 최고의 수준을 과시한다. 전체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이 네티즌의 대열에 들어 있으며, 1000만이 넘는 가구가
보르헤스의 작품들은 근대 철학의 경험론과 합리론에서 세워졌던 근대, 지성에 대한 개념에대한 회의를 보여준다. 또한 근대의 시간 개념인 직선적, 진보적, 단선적 시간 개념을 거부하고 발산의 개념, 선택 가능한 시간 개념을 도입했다. 진리 인식의 불환전함, 인간 기억의 불완전함 등 허무주의적 세
3. 보르헤스문학을 관통하는 주제 <시간>, <무한>
1) 시간이란 무엇인가?
보르헤스는 자신의 문학을 관통하는 주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시간>과 <무한>이라고 대답했다. 보르헤스는 평생 “시간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강박관념을 지니고 살았다. 이는 그가 이십대 후반에 부에노스아이레스 외
《에너미 앳 더 게이트, Enemy At The Gates》(2001)
감독 : 장-자끄 아노
장르 : 전쟁, 드라마, 스릴러
배우 : 주드 로, 조셉 파인즈, 레이첼 와이즈 등
국가 : 미국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해외 R
개봉 : 2001/ 05/ 19
시간 : 120분
•‘바실리 자이체프’ 중사
-우랄산맥의 사슴 사냥꾼 출신
텍스트를 대상으로 삼는 국어과 교육 연구에서 그 논의의 출발점은 당연히 텍스트라는 용어 자체가 된다. 텍스트는 “구어 일 수도 있고 문어일 수도 있는 문장 상위 단위로서, 서로 관련되어 있는 한 문장 이상으로 된 문장들의 연속체”이다. 텍스트는 관점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국한된 대상이 아닌, 어디에도 제대로 속하지 못하고
불안하게 살아가는 모든 20대에 대한 영화
락큰롤에 있어 중요한 세 가지 우린 액션배우다
하고 싶은 대로 찍었다. 철저히 계산하고 만들었다.
50:50 수준의 픽션+논픽션 20% 정도의 픽션 (재현)
4박 5일 촬영, 1주일 편집 제작기간 1년 6개월